'2018/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01.13 시각차가 뚜렷한 가상화페 시장
분류없음2018.01.13 09:15



시각차가 뚜렷한 가상화페 시장


세대간 시각차가 뚜렷한 가상화페 시장의 특징이다

정부에서는 규제를 할려고 하는데

아직 의견이 정해진것도 아니고

정부조차도 아직 갈팡질팡 하고 있는데..

 

반면 주식이나 부동산과 같은 전통적인 투자에 익숙한 50대 이상 기성세대는 가상화폐 시장을 투기판, 심하게는 도박판이라고까지 비판하며 젊은 세대에 위험성을 경고한다.

자칫 가상화폐가 세대간 갈등을 부추기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30대 직장인 A씨는 지난해 초 가상화폐 시장에 뛰어들어 꽤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

그는 "연봉이 3천만원을 조금 넘는 수준인데, 월급을 통장에 넣어두고 있을 바엔 차라리 어디에 투자할까 하다가 가상화폐에 투자하게 됐다"라며 "일부 투기세력들처럼 생계까지 내팽개치고 단타에 치중하는 게 아니라 가까운 미래에 코인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 생각해 장기투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뉴스에는 가상화폐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뿐인데 내 주변에는 직장생활도 열심히 하면서 틈틈이 블록체인에 대해 공부하며 건전하게 투자하는 사람들도 많다"라고 덧붙였다.

대기업에 다니는 20대 직장인 B씨는 "초고속 인터넷, 모바일 등 인터넷 강국이라는 한국의 기반 조건 때문에 가상화폐 열풍도 거센 것일 뿐"이라며 "나중엔 한국인이 보유한 가상화폐를 외국 자본이 매입하기 위해 달러를 내놓지 않을까 생각해 투자하고 있다"고 했다.

 

가상화폐 투자에 성공하면서 다니던 직장도 그만두고 전업으로 나선 사람도 있다고..

 

 

Posted by 진시혼